SRM(Supplier Relationship Management)이란 기업이 수익창출을 위해 제품업체를 어떻게 관리해야 하는가를 제시해 주는 경영솔루션으로 협력사의 현황은 물론 수요예측 및 재고관리를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다는 점에서 관계(CRM)나 공급망 관리(SCM)과 구별됩니다.
협력업체 소싱부터 구매요청, 입찰, 계약/발주, 납품, 업체평가 까지 외주구매업무의 전반적인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Total 솔루션으로 구매업무의 Lead Time을 최소화시켜 업무 효율성 증대 및 사내·외 협업 체계 강화합니다.
구매요청에서 입찰, 계약, 납품까지 외주구매 全 업무 프로세스 지원
신규 협력사 발굴 및 업체평가와 평가결과 활용으로 협력사 Life-Cycle 관리
구매업무 실시간 모니터링 및 통계/분석 자료 활용으로 최적화된 구매비용관리 기대 효과
구매포털 제공으로 구매업무의 통합관리 지원 및 유관부서, 협력사와의 협업체계 구축
구매요청부서에서 업체선정의뢰 내용 등록, 구매요청품의 진행
구매부서에서 구매요청 접수, 입찰을 통한 업체선정, 견적상세비교
구매담당자가 협력업체와 당초/변경계약 체결, 계약 및 보증 관리
구매요청부터 계약체결까지 종합적인 구매진행현황 조회